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분석

[코로나 정보 분석] 이제 한계에 와버린 미국 코로나 현황!

by 팩트체커 2020. 3. 27.
반응형

[코로나 정보 분석] 이제 한계에 와버린 미국 코로나 현황!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가 드디어 5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하루만에 코로나 확진자가 5만 9천명 증가해 버린 것입니다. 그래프를 통해서 보면 알겠지만 정말 이전의 증가추세와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심각성이 더 커져버린 것입니다.

 

사망자는 하루사이에 2천 6백여명이 늘어나 2만 3천여명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발생 국가 또한 전일보다 3개 국가가 추가되어 총 203개국가가 되었습니다.현재 UN가입국가가 세계 약 2백 여나라이며 전 세계 국가 수가 대략 250개국인것으로 봤을 때 거의 80가까운 나라가 감염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중 가장 심각한 나라는 단연 미국입니다. 하루전까지만해도 미국은 중국과 이탈리아에 이어 코로나 확진자 수 기준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루만에 코로나 확진자가 1만 8천여명이 늘어나면서 단숨에 중국과 이탈리아를 제치고 코로나 확진자 수 기준으로 미국이 1위를 기록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사망자 기준으로는 1천 2백명 수준이지만 이보다 더 심각한 것이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의 증가입니다. 하루 전까지만 해도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는 1만여명이 추가되는 정도였는데 하루 사이에 미국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두배로 늘어난 것입니다.

 

이는 곳 의료시설, 의료인, 의약제품등의 고갈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미 사회적 감염 단계를 넘어서버린 확산세로 보아 앞으로도 추가적인 확진자 증가세가 더 이어질 것으로 보아 앞으로 부족한 병실확보와 치료에 필요한 인적 물적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미국에 우호적인 우리나라도 미국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해 검역을 강화하는 조치를 내렸습니다. 미국에서 입국하는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 또한 2주간 격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마저도 코로나 검사를 하여 음성일 경우에만 허용되며 자가격리 앱을 설치 후 능동감시 대상으로 분류가 됩니다.

 

미국 코로나 확산의 심각성으로 트럼프 대통령도 발벗고 나섰습니다. 앙숙인 중국의 시진핑 주석에게 직접 전화를 건 것입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코로나의 진원지가 중국이냐 미국이냐를 놓고 언성을 높였는데 미국 코로나 상황이 급박해짐에 따라 공조는 물론이고 중국의 코로나 통제에 대해 존경한다는 표현까지 사용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에도 늦은시간 전화를 통해 현재 미국 코로나 치료에 필요한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무려 23분간 이루어진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코로나 대처를 극찬하는 한편 미국과 한국의 통화스와프에 대한 극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하루가 또 지나면 미국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는 뉴스가 곧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하고, 그 어느 나라보다 상황이 좋지 않은 미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이 하루빨리 정상화되어 트럼프 대통령 발언과 같이 부활절이전 모든것이 진정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