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분석

[인물 분석] 당구 여제 차유람 나이, 남편, 학력, 맥심 등 프로필 총 정리

by 팩트체커 2022. 8. 26.
반응형

[인물 분석] 당구 여제 차유람 나이, 남편, 학력 등 프로필 총 정리

 

당구여제, 당구여신으로 당구인들 사이에서는 많이 알려진 차유람 전 당구선수는 당구 뿐만 아니라 다수의 TV프로그램 출연을 비롯하여 스포츠 콘텐츠 기업 대표를 지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다양한 활동 속에서 2015년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을 두고 육아까지 책임지고 있는 워킹맘으로 능력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정치계에까지 러브콜을 받고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영원한 당구여제 차유람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차유람 나이

차유람은 1987년 생으로 2022년 올해 기준으로 나이는 36살입니다. 만 나이를 기준으로는 34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987년 7월 23일 전라남도 완도에서 출생한 그녀의 본관은 연안 차씨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차유람 가족(결혼)

차유람의 아버지는 차성익씨 입니다. 2011년에 방송된 VJ특공대에서는 딸바보로 출연한바 있는대요. 해당 프로그램에서 딸인 차유람의 성공을 위해 이사만 18번을 했다고 하니 딸에 대한 사랑이 아주 특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2015 딸 차유람의 결혼에 대해 남편 이지성의 직업이 작가라는 것에 반대한 것도 딸바보로 딸을 아끼는 마음이 남다른 점이 드러난 일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유람에게는 언니가 있는데요. 차유람과 닮은 외모로 화재가 되었는데 언니 또한 당구선수로 이름을 알린바 있습니다. 

 

2015년 아버지의 반대가 잠시 있었지만 남편 이지성 작가와 결혼한 차유람은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녀는 2015년생 고한나이며, 둘째는 2018년생 고예일입니다. 아버지 이름이 이지성인데 자녀들의 성씨가 고씨라서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간혹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 남편 이지성의 본명은 고요셉이며, 이지성이라는 이름은 필명으로 사용하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차유람 남편 이지성 작가는 1974년생으로 둘의 나이차는 13살이나 나서 당시 이지성 작가는 많은 남성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차유람 학력

차유람은 87년 완도 출생으로 이후 초등학교 시절까지 완도에서 지냈습니다.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해 있는 완도초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이후 수원으로 이사하여 수원시 율전동에 있는 율전중학교에 입학했지만 2년 뒤 자퇴, 이후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마쳤습니다.

 

이후 당구선수로 무수한 당구대회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많은 메달을 서머진 뒤 2014년 한국체육대학교 레저스포츠학 학사과정으로 입학하여 2019년 수료하였으며 직후 같은 대학교 체육학 석사 과정을 밟아 2021년 기준으로 졸업하여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 석사 학위까지 취득하였습니다. 

 

차유람 작품활동(맥심, 더 지니어스 등)

차유람은 당구 선수로 많은 경기에서 다양한 메달을 거머쥔 당구 여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당구 능력과 함께 그녀의 빼어난 외모를 바탕으로 다수의 모델활동과 방송활동을 한 바 있습니다. 

당구잡지 모델은 물론이고 2011년에는 남성잡지로 잘 알려진 맥심 코리아의 표지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2015년과 2018년 자녀를 출산한 이후에는 워킹맘으로서 육아잡지 앙쥬에 아들과 함께 표지모델을 장식한 바 있습니다.

 

차유람 전 당구선수의 방송활동 중 가장 유명한 건 당연 TVN에서 방영한 더 지니어스라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년 첫 방송 당시 방송인 김구라를 비롯하여 현재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등 많은 인물들이 출연하여 화재를 모았습니다. 수학적인 직관과 많은 계산이 필요한 스포츠의 여제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많은 기대를 모았는데요. 최종 8회에서 탈락하였습니다.

 

차유람 정치입문

차유람은 2014년을 기준으로 당구선수로서의 경기보다는 한국체육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한가정의 아내와 엄마로서 역할에 충실했는데요. 돌연 2022년 6·1지방선거를 앞두고 5월 13일 전격 국민의힘에 입당하여 정치계로 입문하게 됩니다. 당구선수로의 은퇴와 함께 시작된 정치입문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이었습니다.

입당과 동시에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를 맡은 차유람은 6·1지방선거에서 많은 유세지에서 유세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정치 입문에 있어서는 여성동아와의 인터뷰에서 밝힌바에 따르면 육아를 하면서 가지게 된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관심과 남편의 영향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차유람의 영입으로 국민의힘에서는 당의 지지가 부족한 20~30대의 여성의 지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계산이 있었고 다소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차유람 또한 엘리트 선수 육성으로 파생된 문화체육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정치에 입문했다고 입문 배경을 밝힌 만큼 항간에서는 향후 차유람법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원한 당구여제 차유람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공식적인 직함은 한 기업의 대표인 만큼 기업인으로서의 모습도 기대되는 한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정치인으로서의 모습도 기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