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템 추천!

[2.9/잇템]갤럭시 북 이온, 살때 주의사항! 삼성디지털 프라자에서 뒷통수 치는 방법!

by 팩트체커 2020. 2. 9.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아우라 실버 NT950XCR-A38A (10세대 i3-1005G1 39.6cm WIN10 Intel UHD Graphics)

COUPANG

www.coupang.com

△상세보기 클릭

 

 

 

이번에 나온 갤럭시 북 시리즈 디자인이 너무 이쁜 나머지 안사고는 버틸 수가 없었습니다. 안봤으면 모를까 노트북을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하는 입장에서는 이것 이상의 제품이 없겠다 싶더라구요. 처음으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터라 어떤 사양의 제품을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잘 몰라 일단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한 곳, 한 곳 둘러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삼성 디지털 프라자 였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이랑 플렉스가 아무래도 삼성 제품이니 삼성 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에서 사자는 생각으로 방문했었습니다. 아직 갤럭시 북 이온에 대한 실제 모습도 보지 못한 터라 실제 모습도 보고 함께 출시된 갤럭시 북 플렉스와 비교도 해보며 저한테 맞는 제품을 골랐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트북 화면을 굳이 터치할 필요는 없을것 같고, 딱히 펜으로 무엇을 적거나 그릴 일도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갤럭시 북 이온을 고르게 되었고, 이번에 배젤리스로 나온 덕에 15인치의 크기가 기존 노트북 13인치 정도의 크기 밖에 되지 않아 갤럭시 북 이온 15인치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너무 가벼워 사실 책 한권 보다 가볍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갤럭시 북 이온 디자인을 보고 다시 한번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 이건 사야해!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아우라 실버 NT950XCR-A38A (10세대 i3-1005G1 39.6cm WIN10 Intel UHD Graphics)

COUPANG

www.coupang.com

△상세보기 클릭

 

 

 

 

이제 문제는 어디서 살지였습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부른 가격은 151만원이었습니다. 원래는 180만원인데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이것 저것 할인해서 151만원까지 드릴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피스 정품도 깔아주고 아카데미 이벤트 기간이라서 무선마우스와 파우치도 준다는 달콤한 유혹도 함께 말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쉽게 달콤한 유혹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아직 방문할 곳이 남아 있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방문한 곳이 전자랜드와 하이마트입니다. 여러 메이커의 전자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인식이 근본에 깔려있어 보다 싼 가격을 기대하고 방문했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에 대한 확신은 들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만 알아봤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이마트와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 프라자 갤럭시 북 이온보다 모두 대략 10만원 정도 더 비쌌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차이가 날 수있지 하는 의문이 들었으나 삼성 디지털 프라자의 가격이 더 저렴한 이상 다른 곳에서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찾아본 것이 인터넷이었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 인터넷 최저가는 144만원 정도 오프라인보다 대략 6만원 정도 저렴했지만 오프라인도 실물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장점, 비싼 물건을 온라인으로 산다는 막연한 불안감이 결국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선택하게 만들었습니다.

 

 

 

미리 전화를 드려 내일 방문해서 구매할테니 갤럭시 북 이온을 준비해달라고 했고, 오피스 설치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미리 개봉해서 깔아드릴까요? 라는 질문에 그렇게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갤럭시 북 이온을 구매하러 방문했을때 제가 들은 얘기는 생각한 것과 조금 달랐습니다. 결재를 161만 5천원을 결재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5만원은 결재일에 할인이 되고, 삼성카드로 결재했기 때문에 4월경에 이벤트가 있어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삼성페이를 카카오페이로 연결해서 결재하면 3.5천원 캐시백을 다음달에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도 어이가 없었지만 이미 갤럭시 북 이온은 개봉 된 상태, 딱히 머라 말도 못하고 직원의 여러 가입, 등록, 설치 작업을 거쳐 30분 정도 후에야 제품을 등록하고 노트북을 가지고 올 수 있었습니다.

 

집으로 계속 오면서도 뒤통수 맞은 느낌...

여러분 절대 갤럭시 북 이온 오프라인으로 사지 마세요. 사더라도 혹시 그럼 정확히 결재가 그가격만큼 하는건지를 꼭 확인하세요. 

안그러면 저처럼 뒤통수 맞을 수 있으니 차라리 속이는 것 없는 인터넷에서 사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oHNAm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아우라 실버 NT950XCR-A38A (10세대 i3-1005G1 39.6cm WIN10 Intel UHD Graphics)

COUPANG

www.coupang.com

△상세보기 클릭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