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주식 종목 분석] 테슬라 주가 폭발! 지금 사야하는 이유!

by 팩트체커 2020. 2. 29.
반응형

 

[주식 종목 분석] 테슬라 주가 폭발! 지금 사야하는 이유!

 

테슬라 주가가 매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는 명언처럼 지금이 투자할 때일까요? 아니면 요즘 나온 명언과 같이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이미 늦었다.' 는 말과 같이 이제는 투자할 시점이 아닌 걸까요? 최근 테슬라 주가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뉴욕증시의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핵심 기술주 5개는 이전까지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의 머크 주커버그와 애플의 스티브 잡스 신화는 긴 설명 필요 없고, 아이폰을 가지고 스마트폰 시장을 평정한 애플과 유튜브, 구글 검색엔진 등을 가진 구글, 그리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컨텐츠 시장을 휘어잡은 넷플릭스가 이 다섯 기업에 들어간다는데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성장하기 시작한 테슬라 주가는 이러한 핵심 기술주 5개 기업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최근 연중 13%이상 성장한 넷플릭스의 시총을 테슬라 주가가 상승하며 따라잡아 버린 것입니다. 이에 기존의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에서 FAAGT(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구글, 테슬라)로 바꿔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조심스러운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 112% 이상 성장하였습니다. 올해 초 430.26 USD 로 출발한 주가가 2.4일 887.06 USD로 마감한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코스닥 이야기가 아닙니다. 정치 테마주에 대한 이야기도 아니고 늉욕증시 시총 10위 안에 들어가는 기업들의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놀라운 성장에 CNN에서는 '테슬라 주식은 이 세상 주식이 아니다'는 표현까지 했을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테슬라 주가의 상승 이유는 무었이었을까요? 가장 먼저 이전까지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모델3'가 양산단계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 3분기 약 10만대, 4분기 11만대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테슬라를 대상으로 공매도를 했던 헤지펀드사들이 테슬라 주식을 다시 되사고 있다는 것입니다. 공매도 세력이 주식을 사들이게 되면 일반적으로 해당 주식의 상승 기울기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이에 일부 투기 세력과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함께 매수하며 테슬라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였다는 기술적 분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우려의 의견도 있습니다. 이미 테슬라 주가는 올해 예상 수익 기준으로 추한한 주당순이익률인 PER이 77배에 달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지금껏 작년을 제외하고는 단 한번도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한 적 없을 정도밖에 안된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으로 인한 투기 심리가 반영된 일시적인 상승이라고 보는 의견 또한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테슬라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테슬라는 이미 가치주입니다. 테슬라에 투자하는 어떤 사람도 테슬라라는 기업의 이익과 현재의 제품을 보고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 모두는 테슬라가 그리는 청사진을 보고 투자하고 있으며 테슬라가 평정할 미래의 시장을 보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바라보는 테슬라의 전기차가 자율주행으로 도로를 주행하는 미래에서 테슬라는 어떤 기업일까요? 그 누구도 그 테슬라 주가가 애플이나 구글에 미치지 못한다고 평가할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며 2020년 안에 테슬라 주가는 1,000 USD, 자율주행 차량이 양산단계에 이르면 시총 1위 애플을 능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