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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 분석

[주식 종목 분석] 한국조선해양 주가 지금 매수해야 하는 이유!

by 팩트체커 2020.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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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 분석] 한국조선해양 주가 지금 매수해야 하는 이유!

 

세계 증시는 지금 그 어느때보다 더 심각한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한국 경제는 거의 아사 직전의 위기에 봉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한국증시 최초로 사이드카와 서킷브레이크가 발동하는 역사적인 경험도 했고 거의 십년동안 한번 있을까 말까한 코스피 1600선도 경험했습니다. 모든 주식이 내렸고, 많은 주주들이 피해를 봤습니다.

 

이럴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그리고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또한 더없이 낮은 가격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52주 신저가 경신은 당연한 것이고 10년동안 형성한 저점에 거의 임박했습니다. 

 

현재는 다행히 장 마감전 추가매수가 들어오면서 낙폭을 줄인상태로 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다행히 뉴욕증시가 전일의 충격을 어느정도 벗어나 주가를 회복한 가운데 한국증시도 13일의 금요일의 충격에서 벗어나 어느정도 큰 반등이 나올것이라 보여져 앞으로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한 와중에서 다른 주식만큼이나 한국조선해양 주가가 매력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시총 37위의 견실한 대기업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라고 자부하는 조선업계에서 단연 최고의 기업이며 기술력과 규모, 재무건정성, 매출 모든면에서 압도적인 1위 기업입니다.

 

물론 현재 조선3사를 비롯한 조선업계는 예전의 호황에서 상당히 멀어진 실적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5년부터 시작된 저유가로 인한 불황을 겪으며 국내 조선3사는 체질개선에 심혈을 기울였고 저유가로 인한 동일한 손실을 감내하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흑자를 달성했으며 한국조선해양 뿐만 아니라 계열사 모두 흑자에 성공하여 성공적인 매출활동과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 보고서 또한 꾸준한 매수의견을 보이며 단기적인 하락은 현재 전 세계적인 영향이며 재앙으로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이 단기적인 요인을 제외하면 충분히 매력적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조선 3사중 2019년 실적이 가장 우수한 것은 물론이고 그 흑자전환이 겨우 가까스로 달성한 수준이 아니라 약 3천억원의 영업이익이기 때문에 가히 눈부신 성과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에 대해 주요 실적 개선의 요인이 환율상승과 공손충 감소 및 예산의 절감이라고 하지만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손익구조가 개선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한국조선해양은 대우조선해양과의 합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까지 조선3사로 분리되어 있는 기존의 조선 3강 체제를 재편하는 큰 이슈로 1강 1중 체재로 조선업을 재편하는 한편 명실상부 세계 최대, 최고의 조선업의 탄생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2020년에는 한국조선해양 주가가 보다 상승할 수 있는 많은 요인들이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그동안 저가수주와 저유가로 인한 장기불황의 주 원인이 되었던 해양플렌트부분의 악재를 모두 털어냈으며 2019년 유일하게 해양플렌트를 수주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2020년에는 이러한 한국조선해양에 무엇보다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카타르에서 무려 18조원의 신조 선박 수주가 예상되며 척수로는 무려 80척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중국이 코로나로 인해 상당히 약화되어 있는 한편 중국에서 건조한 LNG가 해양한복판에서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하여 선주들의 불안이 큰 만큼 이 80척은 한국의 조선소가 대부분 수주할 것이라 큰 매출이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이로인한 한국조선해양의 매출 증가는 물론이고 수년의 먹거리 확보를 기반으로 한 성장력 확보와 신사업 모색등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 합병으로 인한 규모의 경쟁을 실행하는 한편 안정화의 충분한 시간으로 작용하리라 기대됩니다. 이같은 이유가 한국조선해양 주가가 상승될 것으로 보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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