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분석

[인물 분석] 이준석 나이, 고향, 군대, 학력 등 프로필 총정리!

by 팩트체커 2020. 7. 27.
반응형

[인물 분석] 이준석 나이, 고향, 군대, 학력 등 프로필 총정리!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사람이 방송인이 아닌가 착각하여 싸인을 해달라거나 사진을 같이 찍자고 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이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착각하여 의원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방송인도, 국회의원도 아닌 인물이 바로 이준석입니다.

 

2011년 새누리당 당시 비상대책위원으로 정치를 시작하여 이제는 누구보다 많은 곳에서 정치에 대해 말하고 있는 인물, 이준석 전 최고위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이준석 나이

이준석은 1985년 3월 31일 이준석 고향으로 알려진 서울 노원구에서 출생했습니다. 서울 노원구는 현재 그가 국회의원에 공천받아 출마한 지역구이기도 한 곳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현재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나이는 35세로 이름이 알려진 정당인 중에서는 손에 꼽히는 젊은피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준석 군대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남자로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이러한 군대 문제를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이노티브라는 회사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마쳤습니다. 산업기능요원은 신검에 의해 일정 등급 이하의 자원만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각 요원별로 요하는 기능과 자격증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한때 2011년 강용석 의원과 이준석 군대 문제를가지고 온라인에서 설전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강용석 전 의원은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군 복무 시기와 하버드 재학시기 등을 열거하며 이상한점을 지적했으며, '거의 타블로 수준'이라고 비하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준석은 '꼭지가 돈다.', '같은 편인척 안했으면 좋겠다' 등의 거친 표현으로 응수하기도 했습니다.

 

이준석 학력

이준석 학력의 경우 대한민국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엘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2012년 출판한 책, '어린놈이 정치를?' 에서는 표지에 하버드 엄친아라는 그의 별명을 타이틀로 걸며 지금의 그를 있도록 해준 학력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월촌중학교를 2001년에 졸업하고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조기졸업을 한 뒤 카이스트에 입할할 정도로 수재였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카이스트를 입학하고 몇개월 다니다말고 퇴사하여 세계 최고의 수재들이 모인다는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이곳에서 경제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 정치인 이준석

이준석 전 최고위원에게 아직도 꼬리표 처럼 따라다니는 수식어중 하나가 박근혜키즈입니다. 이는 2011년 당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으로 이준석 전 최고를 영입한 장본인이 바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이준석 전 최고는 2014년 새누리당 혁신위원회 위원을 마지막으로 새누리당에서 탈당, 유승민계 의원들과 함께 바른정당으로 당적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9월부터 바른미래당의 최고위원직을 수행하며 여러 방송활동을 겸하였으며 같은 기간 현재 이준석 지역구로 알려진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였습니다. 2016년 첫번째 도전은 국민의당 안철수 전 의원에 패했으며, 이어서 출마한 2018년 보궐선거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김성환 의원에 패해 2번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어서 출마한 2020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동일한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으로 출마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지난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의 김성환의원에 밀려 2위에 그쳐 당선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같은기간 통합된 미래통합당에서 최고위원의 직책을 맡아 수행했습니다.

 

방송인 이준석

이준석 전 최고위원을 방송인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각종 정치 관련 현안과 관련하여 여러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은 물론이고, 라디오, 유튜브를 비롯하여 각종 신문 및 잡지 인터뷰 등에서 그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현재 그가 고정으로 출연한 방송 프로그램이 14개에 이를정도로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방송을 잘한다는 평가를 받기까지해 이제 방송인이라고 해도 어색함이 없는 정도입니다. 이는 흡사 비슷한 궤적을 그리고 있는 강용석 전 의원과 비슷한 행보인데요. 실제로 둘은 진행 방송 개수도 14개로 동일합니다.

 

한편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고정으로 출연한 방송은 예능에서 시사, 다큐, 뉴스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능으로는 한때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더 지니어스 시리즈에 나왔으며, JTBC의 대표 시사 예능 썰전에도 출연한바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정치인싸와 이철희의 타짜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현재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 '정치인싸'는 시작멘트로 다음과 같은 멘트를 사용합니다. '변방이 아닌 정치의 중심에 서고 싶은 네남자의 유쾌 상쾌 통쾌 정치 토크쇼'. 어쩌면 이준석 의원의 현재와 앞으로의 모습을 함께 담고 있지는 않은지 모르겠지만 어쩌면 지금은 살짝 변방에 있는듯 보이지만 앞으로는 중심에 서는 인싸가 되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인물 분석] 박주민 의원 나이, 고향, 학력, 발의 법안 등 프로필 총정리!

[인물 분석] 박주민 의원 나이, 고향, 학력, 발의 법안 등 프로필 총정리! 최근 국민과 함께 가는 두려움 없는 정당을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출마한 젊은 의원이 있습니다. 비교�

factchecklist.tistory.com

 

[인물 분석] 유승민 의원 나이, 학력, 지역구 등 프로필 총정리!

[인물 분석] 유승민 의원 나이, 학력, 지역구 등 프로필 총정리! 최근 대한민국 20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하여 대권 잠룡으로 불리는 인물들의 신변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권에서는 3

factchecklist.tistory.com

 

[인물 분석] 안철수 나이, 고향, 학력, 관련주 등 프로필 총정리!

[인물 분석] 안철수 나이, 고향, 학력, 관련주  등 프로필 총정리! 박원순 서울시장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잖은 충격을 받았고 이와 관련한 각종 논란들 또한 이어지고 있

factchecklist.tistory.com

 

[인물 분석]이재명 경기도지사 나이, 학력, 군대 등 프로필 총정리

[인물분석]이재명 경기도지사 나이, 학력, 군대 등 프로필 총정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현재 명실상부 차기 강력한 대권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입니다. 한 공장에서 인부로 시작해서 변호사가 된

factcheckli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