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분석

[사회 정보 정리] 서울구치소 위치, 주소, 면회시간 등 정리

by 팩트체커 2020. 3. 6.
반응형

 

 

[사회 정보 정리] 서울구치소 위치, 주소, 면회시간 등 정리

 

 

 

 

 

서울구치소는 법무부 산하의 교정본부의 교정시설로 1908년 경성감옥을 전신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사형이 집행된 5곳의 교정시설 중 하나로 영화 '집행자'의 영화 설정상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구치소의 경우 아직 형이 확정되지 않은 다수의 미결수가 있어서 변호사 접견실도 있고, 면회도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서울구치소에 있는 사람중에는 많은 사람에게 잘 알려진 유영철, 정남규, 강호순 등 희대의 살인마들이 수감되어 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전광훈 목사도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서울구치소 위치

 

 

 

 

 

서울구치소 위치는 네비게이션을 통해 '서울구치소 삼거리'로 입력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4호선 인덕원역에서 내려 버스를 이용하여 서울구치소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또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울주치소 주소

 

 

 

 

 

우편을 보내기 위해서는 우편에 서울구치소 주소를 적어야 하는데요. 이때는 '경기도 군포시 군포우체국사서함 20호 000번 홍길동(우편번호 : 15829)'으로 적어서 보내면 서울구치소 주소로 우편이 전달됩니다. 편지 외에 사진은 동봉이 되나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진은 보낼 수 없으니 가족사진 정도만 송부가 가능합니다.

 

서울구치소 면회시간

 

 

 

 

 

서울구치소 면회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한번에 접견이 가능한 인원은 최대 3명까지 가능합니다. 요즘은 서울구치소 면회의 경우에도 사전예약이 가능하여 법무부 홈페이지 온라인민원서비스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감자들마다 하루 접견이 한번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헛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직접 가서 면회를 신청 할 수도 있으나 이경우 면회 시간은 7분임에 반해 사전예약을 통해 면회를 했을 경우 10분 동안 면회가 가능하여 사전예약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