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슈 분석

[문화 이슈 정리] 드라마 하이에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등 총정리

by 팩트체커 2020. 3. 14.
반응형

 

 

[문화 이슈 정리] 드라마 하이에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등 총정리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SBS드라마 하이에나가 성황리에 방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에나 시청률은 1회 10.3%로 시작하여 현재는 10.8%로 꾸준히 10%대의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상파 케이블을 통틀어 드라마 순위로 4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방영중에 있습니다.

 

 

 

하이에나 줄거리는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주요 소재로 담고 있으며 하이에나처럼 야비하고 맹수들의 사냥감이나 훔쳐먹는 그러한 모습을 변호사들의 모습에 투영하여 그려내고 있습니다. 방법에서의 차이는 있지만 김혜수가 맡고 있는 정금자는 야생의 잡초같은 모습을, 주지훈이 맡고 있는 윤희재는 온실속 화초같은 금수저 엘리트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태생이 다르고 사는 모습이 정확히 반대인만큼 일을 처리하는 방법도 접근법도 다른 그들이 우리나라로 하면 최고의 로펌 김앤장과 같은 모습으로 그려지고 있는 송앤김이라는 곳에서 만나 그들만의 방법으로 대한민국 자본과 권력을 움직이는 탑클라스들을 대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이에나 등장인물들 중 주인공은 단연 정금자(김혜수)와 윤희재(주지훈)입니다. 잡초에 비유되는 정금자는 정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위해 쫓아가는 하이에나입니다. 복고적인 패션이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반면 윤희재(주지훈)은 학벌도 좋고 집안도 빵빵할 뿐더러 실력도 좋아 대한민국 최고 로펌인 송앤김에서 잘나가는 변호사로 화초로 비유되는 엘리트중 초엘리트입니다.

 

 

 

송앤김의 변호사들입니다. 대표 송필중(이경영)을 비롯하여 같은 대표 변호사인 김민주(심호정)변호사가 있으며 둘은 공동대표이자 라이벌 관계입니다. 다음으로 주요 파트너 변호사로 마석구(송영규) 변호사 겸 운영위원이 있으며 대표 변호사를 제외하고 송앤김에서 실제로 있는 변호사 입니다. 

 

 

 

다른 파트너 변호사로 있는 김창욱(현창욱) 변호사는 경제 및 차트 전문가로 이혼 후 외동딸을 키우고 있으며, 그 밑으로 시니어 어쏘변호사로 윤희재변호사의 연수원 동기 가기혁(전석호)변호사(감초역을 맡고 있음)와 부현아(박세진) 변호사가 있습니다. 주니어 변호사로 나이준(정지환)변호사는 정금자의 어쏘를 맡고 있습니다.

 

 

 

다음은 정금자 변호사의 핵심들입니다. 이지은(오경환)은 충법률사무소 때부터 정금자의 오른팔과 같은 역할을 했으며 고졸 출신이지만 일하나는 똑부러져 스카웃 제의를 많이 받는 역할이며, 박주호(홍기준)형사는 정금자를 조력하는 형사역을 맡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에나의 주요 고객들입니다. 이슘그룹의 대표 하회장(이도경)을 비롯하여, 이슘홀딩스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여자와 약문제등의 사생활 문제가 많은 하찬호(지현준), 그리고 이슘엔터의 대표이자 하회장의 딸 하혜원(김영아)가 있습니다.

 

 

 

서정화(이주연) 아트딜러는 하찬호 이슘홀딩스 대표와 전부인 사이였으며 이혼소송을 벌인 인물로 하이에나 속에서는 많은 사건들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로 그려진 한편, 조우석(박수영)은 하찬호 대표의 비서실장으로 능수능란한 처세술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 외 하이에나 등장인물로는 윤희재 변호사의 아버지 윤충연(이황의)부장판사, 윤희재 변호사의 친형(윤혁재) 판사가 있으며, 윤희재 변호사의 라이벌이자 이슘그룹의 비리를 파헤치는 검사 권용운(이기찬), 윤희재의 고교동창 심유미(황보라)가 있습니다.

 

 

 

 

하이에나의 인물관계도는 앞서 등장인물에서 설명했듯이 윤희재가 속해 있는 송앤김의 변호사들이 있는 한편 정금자와 그를 조력하는 인물들이 있으며 이 두부류의 공동의 고객 이슘그룹과 그외의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관련한 판 검사들도 한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엘리트 변호사와 대표 로펌 그리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권력과 부의 핵심들이 벌이는 법적인 분쟁속 하이에나에 비유되는 정금자와 윤희재의 썸과 쌈이 오가는 법정 드라마, 이제 8회까지 방영되었으니 안보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정주행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