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주식 종목 분석] 삼성물산 주가, 지금 매수해도 될까?

by 팩트체커 2020. 3. 18.
반응형

[주식 종목 분석] 삼성물산 주가, 지금 매수해도 될까?

 

3.18일 오늘기준으로 국내 증시는 또 한번 기록을 세웠습니다. 코스피는 이번주 1,700선을 뚫은데 이어 1,600선까지 브레이크 없이 돌파하며 오늘 기준으로 81.24p 하락한 1,591.20p로 마감했습니다. 코스닥도 동반 하락을 면치 못하고 485.14p로 마감했습니다.

 

지금 이 시기는 분명 누군가에게는 위기이며, 누군가에게는 기회입니다. 어쩌면 누군가는 그토록 기다렸던 미래였으며, 어떤 이에게는 절대 오지 말아야 할 현재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속 삼성물산 주가에 대해 분석해 보고 앞으로의 주가를 전망해 보겠습니다.

 

3.18일 오늘 삼성물산 주가는 83,1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83,100원이라는 삼성물산의 주가는 3.18일 오늘 기준 최저가인 동시에 1년 기준, 3년 기준, 5년 기준, 10년 기준으로 봤을때도 역사상 유래없는 최저가를 경신한 상태입니다. 더 암담한것은 오늘 봉이 아랫꼬리 없는 음봉이라는 점입니다.

 

삼성물산은 명실상부 국내 도급순위 1위의 건설회사 입니다. 2016년 잠깐의 불황은 있었으나 한번도 적자를 달성한적 없이 꾸준히 흑자를 달성해온 실적이 뒷받침된 기업이며 2018년 다시 조단위 순이익을 기록하며 안정성을 되찾은 우량기업입니다.

 

최근 주주 배당정책을 발표하고 삼성그룹 지배주조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절대 망할래야 망할 수도 없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다른 누구도 아닌 현재 삼성그룹의 대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인만큼 삼성물산의 손실은 절대 삼성그룹에서 용납할 수 없는 일인 것입니다.

 

이런 삼성물산 주가가 최근 연일 신저가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회사 자체의 문제도 아니고 물산과 제일모직 합병관련 이슈로 인한 문제도 아닙니다. 뉴욕증시를 비롯한 세계증시의 불안정성과 이로인한 국내 종합주가지수의 하락이 전 종목을 누르고 있기 때문에 함께 눌렸다고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는 많은 기회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기회 중 하나가 바로 삼성물산일 것 같습니다. 현재 삼성물산 주가는 그 어느때보다 저점으로 내려온 만큼 그 어느때보다 매력적인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 주가 단기적으로는 분명 등락을 반복할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상승은 무조건이지 않을까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주식 종목 분석] 삼성전자 주가, 뭔가 묘한 구간이다.

[주식 종목 분석] 삼성전자 주가, 뭔가 묘한 구간이다. 하루 하루 주식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이 어느정도 있을 것이라 생각은 했지만 이정도로 크게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마..

factchecklist.tistory.com

 

[주식 종목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더 올라갈수 있을까?

[주식 종목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더 올라갈수 있을까? 코로나로 인해 세계경제가 휘청이는 가운데 한국증시는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식들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고, 신저가를 경신하였을..

factchecklist.tistory.com

 

[주식 종목 분석] 엘지생활건강 주가, 이런 매력적인 주식이 있었네?

[주식 종목 분석] 엘지생활건강 주가, 이런 매력적인 주식이 있었네? 혹시 화장품 하면 떠오르는 주식이 어떤것이 있나요? 혹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주식이 아모레퍼시픽이었다면 당신은 어쩌면 더 중요한 어떤..

factchecklist.tistory.com

 

반응형

댓글